아주 쉽게 움짤을 만들어보자! GIF 움짤 만들기!

2020. 3. 31. 21:03이것저것

GIF 파일이란?


흔히 움짤이라고도 하는 움직이는 이미지를 말합니다.

이 GIF 파일로 이해하기 쉬운 글을 작성하거나 재미있는 댓글 등에 사용할 수 있습니다.

 

 

1. 움짤 (GIF) 제작 프로그램 다운로드


우선 GIF 파일을 만들기 위해서는 GIF를 만들어주는 프로그램이 필요하겠죠?

무료로 사용할 수 있는 GIF 제작 프로그램에는 다양한 프로그램들이 있습니다.

저는 많은 프로그램들 중에서도 ScreenToGif 를 추천하는데요. ScreenToGif 는 아래와 같은 장점이 있습니다

 

  • Opensource 기반 프로젝트로 무료로 사용 가능합니다
  • 화면 Cropping 을 사용할 수 있어, 원하는 화면만 골라서 녹화할 수 있습니다.
  • 프로그램이 가볍습니다. 

 

ScreenToGif 를 다운로드 받기 위한 주소입니다

Single executable File로 다운로드 받아주시면 됩니다.

 

https://www.screentogif.com/

 

ScreenToGif - Record your screen, edit and save as a Gif or video

A portable, single executable and very small-sized application, only ~670KB! (compressed).

www.screentogif.com

 

 

 

 

2. 녹화하기


다운로드 받은 ScreenToGif 파일을 열면, 아래와 같이 창이 나올겁니다.

여기서 녹화를 클릭하시고 녹화를 원하는 화면을 지정해주시고 화면 우측 하단에 녹화하기 버튼을 눌러주면 됩니다.

 

 

 

2. 저장하기


녹화가 끝나고 정지버튼을 누르게 되면 여러가지 편집작업을 진행할 수 있는데요.

기호에 맞게 편집 탭에서 편집을 진행하신 후, 아래와 같이 저장 버튼을 눌러줍니다.

저장버튼을 눌러주면 우측에 아래와 같은 저장옵션을 지정할 수 있는 레이아웃이 나옵니다.

인코더는 프로그램 내장으로 지정하고 파일위치, 파일이름을 지정해주고 저장을 하게 되면, 해당 폴더에 여러분의 GIF 파일이 생성되어 있을 것입니다.

 

마치면서


자, 이제 여러분들은 쉽게 움짤 GIF 파일을 만들 수 있게 되었습니다.

글 작성시나 코멘트등에 사용할 수 있는 여러분만의 독특한 움짤을 만들어보세요!